페루스 올린은 오비완 케노비로부터 '또다른 스카이워커'를 지키는 임무를 받고 레아의 지근 거리에서, 그리고 레아가 알지 못하게 그녀를 경호했다고 한다. 페루스는, LJ를 통해 레아도 모르는 레아의 경호원이 되었다는 설정까지 걸렸으니, 레아가 등장하는 이상, 어떤 형태로든 등장할 가능성이 있고 레아 나이로 볼때 페루스도 마흔줄 잡아야겠다. 퀸란 보스는 카쉬크 건이 걸리고, 다크 우먼은 베이더가 직접 처단했다지만 몰이 윈두나 플로 쿤 언급하고 두쿠가 그리버스한테 윈두나 신 드롤릭 이야기하듯 베이더가 감자한테 경계 대상으로 다크 우먼의 이름을 들어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등장할 가능성 충분하고, 아사즈의 경우는 이븐 피엘 건에서도 볼 수 있듯 여기서 처리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아미달라가 죽은 지 몇 개월 후, 그레가 타이포는 인퀴지터인 말로럼을 잡고 일시적으로나마 나부에서 제국군을 몰아낼 계획을 세웠고 이를 위해 페루스 올린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페루스가 말로럼과 싸우는 동안, 클리브 플랙스트레버 플룸은 제국 탄약고를 폭파시킴으로써 시드 격납고와 제국 사령부를 파괴했고, 타이포는 “삭제된 자들”과 함께 시드 거리에서 스톰트루퍼 부대와 전투를 벌였다.

페루스와 말로럼의 대결에서 아무리 봐도 페루스 복장은 살짝 에러, 가만 보니 외려 말로럼은 순박해 뵈고 페루스 얼굴이 더 썩었다. 말로럼 낯짝이 소도 때려잡게 생긴 벤이랑 웬지 비슷해 보인다. 페루스의 광검 색 푸른색 말로럼의 광검 색은 붉은 색이다.

트레일러에서 공개된 바 있지만, 황제의 로얄가드 내지는 쉐도우가드로 보이는 이들과 함께 선 레아 공주의 모습이 보인다. 레아 공주의 포지션상 그게 단순한 호위역은 아닐 것이고, 까놓고 말하자면 체포되었다고 생각하는 게 타당할 것이다. 이것이 감자의 활동으로 인한 것이건 다른 무엇이건 간에, 제국이 앨더란 왕가에 대해 공세를 취하기 시작했다는 소리다.

TFU 트레일러에서 베일 오르가나 - 가름 벨 이블리스 - 몬 모스마(는 TFU 자체에서는 중요인물이라고 할 수 없으나, 어쨌든) 그들 3거두의 회합이 사상 최초로 공개되었던 바 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십대 후반으로 보이는 레아 오르가나 공주의 모습도 등장한 바 있다. 그것도 단순히 아버지 수행원 정도가 아니라 반군 수뇌부의 당당한 일원으로서다.

감자의 타깃 중에는 제다이들 뿐만 아니라, 그들 중 한 사람이자 사실상 마지막 카운슬 멤버(요다와 오비완 제외)라 할 거물 제다이인 샤크 티와 접선하고자 하는 베일 오르가나도 포함되어 있다. 이 과정에서 샤크 티가 죽고, 그 때 샤크 티를 지키려다 감자한테 발렸던 마리스 브루드가 베일 오르가나를 추적하는 감자 앞을 다시 가로막는다고 한다만 그건 나중에 본편 나오면 얘기할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