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팔사 위키
45px 이 문서는 한국어 연사위니아의 가설입니다.

한단고기에 따르면 오사구의 동생 오사달몽고리한이 되었다. 신축3년(bc2180년) 신지(神誌) 고글(高契,구을)이 배달유기(培達留記)를 편찬했다.

가륵 단제는 유리 이사금에 대응이 된다. 오사구는 탈해 이사금에 대응이 되고 그 다음 즉위한 양가 구을오사함이면서 파사 이사금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달문지마 이사금 에 대응된다.

티벳의 파스파는 태백 산맥의 파사 이사금으로 추정된다. 그가 한단고기의 가륵 단제의 3랑 을보록일 것으로 추정된다. 파사 이사금은 박사 파울로 일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그리스 신화의 트로이 전쟁패리스 또는 페르세우스로 여겨지는데 또 다른 이름들이 쏟아져 나온다.

진간공의 동생으로 여겨지는 진성공(晉成公), 아케메네스, 스파르타아기스 2세 등이다.

그의 계승자 아도 또는 파지마 이사금아테나에 대응이 된다. 그는 한단고기달문 단군에 대응이 된다. 가야의 이비가지 또는 아도간, 헤파이스토스에 대응이 된다.

같이 보기[]

  • 문자 빅뱅설
  • 을보록=파사 이사금
  • 파스파 문자=가림토 문자
  • 몽고리한=가한=세한=기후=제후=가후=마끼스
  • 아서 왕은 실제로 있었나요
  • 세옹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