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킵 듀론 놀이(홀로넷 = 썬데이 갤럭덕 뉴스) 작년(2005연) 말경부터 제다이 아카데미 영링들 사이에서 킵 듀론 놀이라는 것이 유행이라고 한다. 루크 스카이워커나 요다같은 1세대 제다이들은 물론 코란 혼과 같은 동세대 제다이에다, 심지어 제이센, 제이나, 아나킨 솔로같은 한참 아래인 젊은이들까지도 위대한 제다이로 추앙받는 현 세태에서도 유독 킵 듀론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마땅히 존경해야 할 시니어 제다이 마스터의 이름임에도 비웃음부터 먼저 나오는 현상은 야빈 4 시절 제다이 아카데미 멤버들뿐 아니라 오서스의 벤 스카이워커 세대의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도 마찬가지다. 한 때는 나름대로 잘 나갔지만 지금은 "원조교제 미수범"이나 "사이비 '더즌' 교주" 등으로 기억되는 '나 왕년에~'의 대명사가 되어 버린 킵 듀론.

그러나 최근에 홀로넷을 통해 그에 대한 "사실"들이 하나 둘씩 밝혀지기 시작하면서 그가 다시 뜨고 있다. 다음의 발췌문은 그 수많은 진실들의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 루크 스카이워커는 고함으로 보른스크 두 마리를 놀래켰다. 킵 듀론은 랭커 1백 마리의 머리를 고함으로 터뜨렸다.

킵 듀론은 유우잔 봉 전사의 크랩 아머로 벤을 위한 테디베어 봉제인형을 만들 수 있다. 문제는 그가 가끔 유우잔 봉의 몸에서 그것을 벗겨내는 것을 잊은 채 봉제인형을 만든다는 것이다.

킵 듀론의 제곱근은 언리미티드한 빠와와 동의어다. 킵 듀론을 제곱하려고는 하지 마라. 그 답은 죽음이다.

킵 듀론은 매 끼니마다 랭커 기쥬 스튜를 먹는다. 대부분의 경우 그는 랭커를 죽이는 걸 잊어버린다.

매년 3십 수억명의 은하계 사람들이 킵 듀론과 관련된 사고로 죽는다.

루크는 하늘을 걸을 수 있지만, 킵 듀론은 루크 위를 걸을 수 있다.

킵 듀론의 첫 번째 규칙 : 킵의 K자도 말하지 말 것

벤 스카이워커가 공놀이를 하면 기본으로 제이드 쉐도우 호의 모든 유리 제품이 박살난다. 킵 듀론이 공놀이를 하면 기본으로 태양계 하나가 박살난다.

킵 듀론은 제이나에게 프로포즈하기 위해 블랙홀로 꽃다발을 만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사실은 킵 듀론이 고대부터 전해내려오는 제다이와 시스 대립 구도의 창조자의 아들이며 아버지며 어머니며 할머니며 사촌이며..... 하여간 뭐가 되는 사이라는 것이다. 신성을 모독하는 자에게는 죽음 뿐이다.

킵 듀론은 베개 위에 광검을 켜놓고 그 위에 엎드려 잔다.

어떤 남자가 킵 듀론에게 그의 진짜 이름이 '키피'냐고 물어본 적이 있다. 킵 듀론은 대답하지 않고 그 남자의 눈이 블랙홀에 달라붙은 우주선처럼 찌그러질 때까지 눈싸움을 했다.

'더즌' 패거리와 함께 뛰는 동안 킵 듀론은 엑스윙이라는 이름의 자전거에 올라 발로 페달을 밞아서 광속을 돌파했고, 우주해적들을 도륙냈다.

열한 번째 계명은 "너희는 킵 듀론을 열받게 하지 말 것이니라"이다. 이 계명이 강요되지 않는 건 도저히 지킬 수가 없기 때문이다.

블랙홀같은 건 사실 없다. 그냥 킵 듀론이 가끔 청소기를 돌리는 것 뿐이다.

킵 듀론의 눈빛은 하도 강렬해서 대기권밖에서도 맨눈으로 볼 수 있다더라.

드레드노트가 ISD보다 강하다고들 하는데 그 드레드노트를 킵 듀론이 몰고 있을 때만 그렇다.

킵 듀론은 스타워즈가 언제 끝날지도 안다.

1에서 2까지 세라. 그것이 바로 킵 듀론이 당신의 태양계를 '크러슁'해버리는 데 걸리는 시간이다. ...47번이나.

에피소드 7,8,9가 나오지 않는 것은 킵 듀론이 루카스의 관자놀이에 손을 대고 '스타워즈 7,8,9가 만들어지는 순간, 넌 이미 죽어있다.'라고 협박했기 때문이다.

제이나가 유우잔 봉 쉴드쉽을 파괴했을 때, 안타깝게도 유우잔 봉 월드쉽에는 행성 파괴용 슈퍼웨폰이 없었다. 킵 듀론은 그때 제이나에게 작업을 걸고 있었다.

사실 : 버게어의 눈물은 상처를 치유하고 독을 억제하나, 킵 듀론의 눈물은 죽은 사람도 살려낼 수 있다. 그러나 킵 듀론은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사실 : 킵 듀론은 잠자리에 들 때 불을 켜 놓는다. 킵이 어둠을 두려워하기 때문이 아니다. 어둠이 킵 듀론을 두려워 하기 때문이다.

사실: 킵 듀론의 머리카락은 데스 스타의 슈퍼 레이져로도 끊을 수 없다. 그러나 킵 듀론은 언제나 손수 이발을 한다.

사실: 킵 듀론은 수련을 하지 않는다. 그 자체가 이미 완성이다.

사실: 킵 듀론은 그의 수려한 용모와 빼어난 포스 실력을 손에 넣기 위해 마르카 라그노스에게 자신의 영혼을 팔았다. 시스와의 거래가 성사되자마자 그는 마르카 라그노스의 면상에 언리미티드 빠와를 날린 후 자신의 영혼을 되찾았다. 마르카 라그노스는 현 상황의 아이러니함을 깨닫고 화를 풀고 미소를 지으며 그 정도는 자신도 예상할 수 있었어야 했음을 인정했다. 그 사건 이후로 마르카 라그노스는 매달 수요일 저녁마다 킵 듀론의 구두를 닦는다.

사실: 킵 듀론에게 삿대질을 하기 전에는 베이더는 사이보그가 아니었다.

사실: 킵 듀론은 홀로넷을 사용하지 않는다. 홀로넷이 원하는 정보를 토해낼 때까지 노려볼 뿐이다.

사실: 어느날 도르스크가 술에 취해 킵 듀론을 포옹하려 한 적이 있었다. 그 이후로 도르스크는 지금껏 무려 82번이나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다.

사실: 킵 듀론은 맨손으로 슬레이어를 죽이는 것이 너무 쉬워서 광검을 사용했다.

사실: 파팔라 발렌틴과 다스 베인이 싸우면 킵 듀론이 이긴다.

사실: 킵 듀론은 이미 코리반에 다녀왔다. 코리반에 더 이상 시스 망령의 발호가 없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사실 : 킵 듀론이 아카데미 수련생으로 입학한 첫날 루크 스카이워커가 '포스'에 대해서 작문을 해오라고 시켰다. 킵 듀론은 백지에 자기 이름만 적어서 냈다. 다음날 킵 듀론은 정식 제다이 기사가 되었다.

사실: 제이센 솔로는 랭커에게 식사를 가져다주는 사람을 애피타이져라고 이야기함으로서 찌질이가 되었다. 같은 날, 킵 듀론은 랭커에게 식사를 가져다주는 사람을 애피타이져라고 이야기해서 공화국 의회에서 박수갈채를 받았다.

사실: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코란 혼은 사실 강력한 염동력자이다. 그는 킵 듀론이 노려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로 염동력을 잃었다.

사실: 다스 베이더는 매일밤 잠들기 전에 그 속에 킵 듀론이 있지 않을까 두려워하며 코쿤 속을 한참 동안 들여다보다 들어갔다더라.

사실: 은하연합 상원 의원의 99퍼센트가 킵 듀론이 그려진 파자마를 한 벌 가지고 있다. 1퍼센트는 킵 듀론의 얼굴이 그려진 파자마를 사려고 했다가 킵 듀론의 눈빛에 놀라 심장마비로 숨졌다.

사실: 루크 스카이워커는 마라 제이드에게 키스를 할 수 있다. 킵 듀론은 자바와의 사이에서 아나킨 솔로를 낳을 수 있다.

사실: 루크 스카이워커는 블랙홀을 움직일 수 있다. 킵 듀론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2를 보는 관객들이 아나킨과 파드메의 잔디밭 씬에서 감동의 눈물을 흘리도록 만들 수 있다.

대걸편집

호스는 사실 타투인과 같은 사막행성이였다. 킵 듀론이 그곳을 자신의 겨울 휴양지로 삼기 전까지는 말이다. 데스 스타는 사실 킵 듀론을 죽이기 위해 만든 병기였다. 결과는 모두 알다시피 실패했다. 루크가 은하계 하나를 초토화시키겠다고 말하면 모두들 웃어넘길지도 모르지만 킵 듀론이 은하계 하나를 초토화시키겠다고 하면 은하 이주 계획에 대한 진지한 토의가 필요해진다.

스타워즈는 사실 9부작이였지만 킵 듀론이 움직이는 모습을 담아낼 영상 기술이 없어 6부작이 되고 말았다. 시스 제국이 멸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킵 듀론이다. 스타워즈의 세계에서 모든 것은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킵 듀론과 킵 듀론이 아닌 것. 유우잔 봉은 평화주의자들이였다. 킵 듀론을 보고 놀라기 전까지는...

듀크뉴겜의 발매가 자꾸 연기되는 이유는 최종보스 킵 듀론의 데미지 수치를 조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스 베이더가 죽을 때 편안한 미소를 지은 것은 사실 킵 듀론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베이더는 저승에서 킵 듀론을 보자마자 포스화하여 이승으로 돌아왔다.

사실: 플레이그스는 정말 영생의 비밀을 알고 있었고 영생을 손에 넣었다. 킵 듀론을 만나기 전까진. 사실: 미디클로리안 카운트란 일반적으로 세포당 미디클로리안 농도를 말한다. 킵 듀론의 미디클로리안 카운트란 미디클로리안당 세포 농도를 뜻한다.

사실: 킵 듀론은 배틀프론트 1편에서 제다이를 죽일 수 있다.

사실: 제이센 솔로는 포스의 총애를 받는다. 킵 듀론은 포스를 총애한다.

사실: 타이 파이터가 울부짖는 이유는 킵이 제국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사실: 루크는 킵을 가르쳤다. 킵은 루크에게 자신을 가르치는 법을 가르쳤다.

사실: 제다이 나이트의 멀티 엔딩은 본래 '라이트 사이드/다크 사이드/킵 듀론 사이드' 셋이 존재했다. 그러나 베타 테스터 중 누구도 킵 듀론 사이드 조건인 '전 스테이지 노 데미지 클리어'를 해내지 못했고,결국 이 엔딩은 삭제 되었다.

사실: 니힐러스는 포스를 먹는다. 킵 듀론은 포스를 게워 낸다.

사실: 아카데미 졸업 후 은하계를 방황하던 킵은 어느 행성에서 '예수'라 불리우는 자와 맞장을 떠서 이겼고 그와 그의 제자들을 부하로 삼았다. 그들은 현재 '더즌 앤 투 어벤져스'라 불리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