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이클립스급 스타디스트로이어는 스타워즈사상 최대의 함선으로 외전에 나온다.

소속은 은하제국이며 새 소생한 황제의 클론 2명중 한명의 기함. 길이는 17.5 KM정도로 기존의 스타디스트로이어나 슈퍼스타 디스트로이어의 크기를 상회한다. 엔도 전투이후 많은 은하계인들은 함선의 폐기를 요구했지만 오히려 반대로 새롭고 강하고 더 많은 함선들이 출몰했다. 이 이클립스급 슈퍼스타 디스트로이어 역시 마찬가지였다.

호스 전투 때 즈음 건조를 시작 엔도 전투의 6년후 완성된 함선은 이시대의 최고의 기술이 녹아 들어있었다. 그중 함선의 가장 중요한 최첨단 기술은 데스스타의 대표적인 무기와 맞먹는 슈퍼레이저가 탑재되어있었다는 점이다. 데스스타의경우 많은 레이저가 서로 조준을 마춰서 일제 발사되도록 하는 구조였는데 이것에 비해 이클립스급 스타디스트로이어의 경우는 오히려 단한개의 레이저가 발사될뿐이었다.

그러나 뛰어난 에너지 발생장치 덕분에 데스스타에 필적하는 강한 슈퍼레이저를 가질수 있게 되었다. 엔도 전투이후 황제의 클론이 등장했을때 나온 전함중 하나. 이클립스보다 약 17.5 Km 길다 .

이클립스 클래스로 처음 생산된 이클립스 수퍼스타 디스트로이어 (Eclipse-class Superstar Destroyer) 는 데스스타처럼 수퍼 레이저를 장착하고 있다. 이 강력한 병기는 함선은 물론 행성까지 파괴할 수 있는 화력을 가지고 있다.

우주 함대가 존재하는 한 , 문명의 힘과 위신의 상징으로서 이용되는 중장비의 사령선도 설계되어 계속 존재한다. 이것들은 군사령관이나 장군 들이 지휘하여 전투의 조류를 변화시키고 있다. 신형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최초의 1척인<이클립스>는 , 피나클 기지의 황제의 기함이었다. 그리고 팔파틴에 있어서는 재난에 지나지 않지만 ,<이클립스>는 이 싸움으로 괴멸적인 파괴를 입게 되는 것이었다.

이클립스급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역사에는 주목해야 할 가치가 있다. 이 함은 클론으로서 소생한 황제 스스로의 손에 의해 취항되어 그가 명한 사양이 설계에도 정확하게 반영되고 있다. 이 함은 초병기의 긴 역사에 있어서의 최신 기종이 되었다. 당연 , 건조에는 몇년의 기간이 소비되고 있어 최초의 1척인<이클립스>의 건조가 착수되었던 시기는 호스 전투 후에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엔도의 싸움 후 , 많은 사람들은 함선의 파기를 제안하고 있었지만 , 거기에도 관련되지 않고 한층 더 많은 스타 디스트로이어를 건조하려고 하는 움직임도 항상 계속되고 있었던 것이다.

최종적인 프로토타입이 완성한 것은 엔도의 싸움으로 부터 6년 후였다. 이 칠흑의 합금제 선체 속에는 , 그레비티 제너레이터, 개량형 이온 캐논 , 반응속도를 최대한으로까지 높인 신형 고성능 하이퍼 드라이브 및 아광속 엔진 , 이 수십년에 개발된 모든 중요한 병기 기술이 응축되어 있다. 동굴과 같은 행거 에는 타이 인터셉터 50개중대 ,타이 폭격기 8개중대 , 또 빅토리급 스타·디스트로이어1척을 통째로 격납할 수가 있다. 그리고 ,<이클립스>의 전체 길이는17,000미터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건조된 전함 중에서도 최대의 것이다.

탑승하고 있는 병사도 모두 엄선해진 정예들이며 , 그 중에는 새롭고 조직 된 로열 가드 부대나 , 포스 공격대대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5개의 프리패브식 주둔군 기지나 100개의 여러 환경형 AT-AT에 배치되는 지원 요원도 탑재되고 있다. 그 밖에도 황제는 개인적인 보디가드로서 세베린 프로텍터의 일단을 탑승시키고 있었다.

<이클립스>에 있어서의 가장 중요한 발전은 , 그 주력 병기이다. 이 함의 함수에는 , 데스 스타의 주력 병기로서 이용되고 있던 것과 동급의 슈퍼 레이저가 탑재되고 있다. 데스 스타의 슈퍼 레이저는8개의 독립한 레이저가 서로의 조준을 맞추는 것으로 혹성을 파괴하는데 충분한 힘을 발생시키고 있었다. 이것에 비해서 ,<이클립스>의 슈퍼 레이저는 단일 방사형이지만 , 조준 장치와 에너지 발생 장치의 발달에 의해 , 데스 스타에 사용되고 있던 것을 능가하는 위력을 실현시키고 있다. 이 빔에는 파괴적인 힘이 충전되고 있어 가장 강력한 행성 차폐막을 분쇄해 , 그 섬광으로 대륙 전체를 다 태울 수가 있다.

그리고 , 소베린급 이라고 명명된 이클립스급의 저기능형도 존재하고 있다 (그런데도 덧붙여 그 위력은 당초의 슈퍼급 스타 디스트로이어를 압도하고 있다.) 황제는 이러한 전함에 의한 함대를 구상하고 있었다. 이러한 안에서도 아직도 건조중이었던 최초의 함이<소베린>이며 이클립스 급과는 달라 , 소베린급에는 타이 인터셉터가 35중대 ,타이 폭격기가 5중대, AT-AT 도 75 대까지 밖에 격납되어 있지 않다. 

제원편집

소속 : 은하제국(Galactic Empire) 함선 종명 : 퀴드 드라이브 야드 사제 이클립스급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 함종 : 슈퍼 스타 디스트로이어 분류 : 대형 함선 전체 길이 : 17km[....] 속도 : 40MGLT 조선 요원 : 건설자 : 708,470명 총 승무원 : 88,510명 승무원 : 150,000명(정원) 적재 중량 : 600,000톤 항속 기간 : 10년 가격 : 대상외 항행 장비 : 항법 컴퓨터 , 쉴드(shield) , 각종 센서 무장 : 엑사르 슈퍼 레이저 1기 헤비 레이저 캐논 550기 터보 레이저 포탑 500기 이온 캐논 75기 트랙터 빔 발사 장치 100기 중력장 발생장치 10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