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수퍼스타 디스트로이어는 이제까지 만들어진 것 중에서 가장 강력하고 거대한 제국 함선들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기본적인 쐐기 형태를 따르고 있으나 훨씬 더 거대하다. 위에서 보았을 때 매끈매끈한 외피가 화살촉 모양의 윤곽을 만든다. 이 외피 중앙에서 정지되어 있는 것은 거주할 만한 '섬'이다. 층을 이룬 도시 같은 표면에는 무기들이 밀집되어있다. 사각형꼴의 지휘탑은 두 개의 측량 통신기와 편향 돔에 덮인 채 이 섬의 후미 끝에 위치한다. 하면은 상부구조와 기술설계의 바쁜 통신망이다. 13개의 거대한 엔진 추진기들은 우주 공간에 거대한 배를 밀며 피빛으로 타오른다. 여러 사령선들이 있지만 가장 특출난 수퍼 스타 디스트로이어는 다스 베이더의 기함, 이제큐터이다. 이 함선은 야빈 전투 이후 제국의 죽음의 전대를 이끌었다. 또 엔도 전투에서 사령선 역할을 맡기도 했다.

이제큐터의 함장 피에트 제독은 그 치열했던 접전에서 반란 동맹의 함선이 전투에서 이탈하는 것을 막았다. 그는 직접 타도 거리에서 제국 함대와 교전하는 동맹군의 정석적이지 않은 전략을 생각지 못했다. 고장나 조종이 되지 않아 마구 흔들리던 A윙 한 대가 회전을 하면 이제큐터의 함교에 충돌했다. 이제큐터의 통제 시스템은 파괴되고 두번째 데스 스타의 중력장에 끌려졌고 이제큐터와 데스스타는 거대한 폭발을 일으키며 충돌했다.

이제큐터는 거대한 전함, 수퍼급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새로운 세대의 시작이였다. 폰도의 조선소에서 비밀리에 건조된 이제큐터는 제국 해군과 쿼트 드라이브 야드 양측에 있어 최고의 업적이였다. 건조 단계에서 모든 작업은 그리프 제독의 지도 하에서 이루어졌다. 이제큐터의 처녀 항해는 정치적이며 군사적인 임무였다. 이는 반란 동맹과 전 은하계에 데스 스타가 파괴된 것은 단순한 우연이였음을 증명하는 것이였다. 복수로 존재할 수 있는 이 새로운 병기는 막을 수 없을 것 같았다. 폰도의 건조한 선착장을 떠나며 이제큐터는 락크틴 보금소의 바란군 전초기지를 파괴했다.

전함은 반란군이 철수하는 중이던 야빈4로 향했다. 귀중한 파워 젬을 사용해 몆 동맹의 함선이 이제큐터의 방어막을 관총하고 일시적으로 함선을 무력화 시킬 수 있었다. 야빈에서 호스로 대이동을 하며 그리프 제독은 함대의 하이퍼 스페이스 점프를 잘못 계한하여 세 대의 디스트로이어들을 이제큐터 바로 위에서 나오게 하는 결과를 만들었다. 그 각도와 차폐로 수퍼 스타 디스트로이어는 충분히 보호할 수 있었지만 다른 세 대는 전멸했다.

이제큐터의 표면은 온갖 종류의 무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정면은 200문의 중,경 터보레이저, 50기의 진동 미사일 발사대, 100문의 이온 캐논, 20기의 견인 광선포로 무장되어있다. 측면은 각각 75기의 미사일 과 마찬가지로 75문의 경형 터보레이저 배터리와 50기의 중형 터보레이저 배터리, 50문의 이온 캐논, 10기의 견인 광선포로 자랑할 만한 사거리를 지닌다. 전통적으로 함선의 취약한 부분인 후면에는 50문의 중형 터보레이저 배터리, 50기의 미사일 관, 50문의 이온 캐논으로 이루어진 흥미로운 무기 배열을 갖추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5와 스타워즈 에피소드 6에서 나온 다스베이더의 기함 이제큐터로서 한번 선을보인 쿼트드라이브야드에서 제작한 이 거대한 기함은 거의 8KM에 달해 기존의 제국군 주력함인 ISD의 5배에 이른다. 이함선의 수용능력과 전투능력도 뛰어나지만 실질적능력은 제국군의 ISD들을 제어,통제하는 역활을 수행하는 것이다.

엔도 전투에서도 드러났듯이 다스베이더의 이제큐터를 중심점으로 한 데스스쿼드론과 혁명군과의 전투에서 자폭공격으로 허무하게 이제큐터가 무너지자 그에따라 지휘체계가 완전히 무너지고 스타디스트로이어 키마이라의 함장인 펠레온의 인도를 받고 데스스쿼드론은 후퇴하고만다.

이같은 경우에서만도 보면서 슈퍼스타디스트로이어의 능력을 짐작할수 있을 것이다. 또한 슈퍼스타디스트로이어 가 몇대 생산된지는 잘알수 없다. 장착된 무기는

  1. 이온포 30개
  2. 중형터보레이져 300개
  3. 50개정도의 견인빔이며
  4. 12개 의 타이파이터 비행대대
  5. 기타 전투선들이 대기하며
  6. 38000명정도의 스톰트루퍼들이 대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