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팔사 위키

사천당문(四川唐門)은 본래부터 암기(暗器)의 제작 및 사용법에 대해서 권위를 자랑하고 있었다. 나중에 거기에 독(毒)을 다소 사용하게 되고 또한 편법(鞭法)과 금나수(擒拿手) 등에도 능하게 되어 하나의 명문세가(名門世家)로서 자리를 굳히게 되었다. 생강처럼 매우며 가장 현실적(現實的)이고 실용적(實用的)으로 잘 단련된 집안이라고 할 수 있다.

  • 내공 심법 - 도반삼양귀원공(導反三陽歸元功), 만류귀원신공(萬流歸元神功),
  • 편법: 금룡편법(金龍鞭法), 백승연편(百勝軟鞭), 회타연편십삼식(廻打軟鞭十三式), 황사만리편법(黃砂萬里鞭法), 호연십팔편(浩然十八鞭)

◈ 팔대암기-

  1. 단혼사,
  2. 광간강사,
  3. 독질려,
  4. 천왕침통,
  5. 대봉남망,
  6. 폭우천심사,
  7. 검저유혼,
  8. 염왕소.
  • 암기수법
    • 육혼망(戮魂網) : 암기라기보다는 일종의 그물이다. 하지만 워낙 가늘어 눈에 잘 보이지 않고, 질기기가 천잠사에 버금간다. 따라서 거기에 걸리기만 하면 무엇이든 잘려나가는데, 극독이 묻어 있어 설사 살짝 닿기만 해도 중독되는 무서운 기물이다.
    • 천뢰구(天雷球):독문 폭약 암기로 폭발하면 그 속 에서 파공강침이 발산된다.
    • 만류귀종(萬流歸宗:최고의 암기 회수법), 천녀산화(天女散花), 만천화우(滿天花雨), 구천현녀(九天玄女), 구환살(九幻殺), 추혼비접(追魂飛蝶), 연환십이참(連環十二斬), 추혼연미표(追魂燕尾), 구독갈미(九毒蝎尾), 자모표(子母), 배심정(背心釘), 폭우이화정(暴雨梨花釘), 폭우이화침(暴雨梨花針)

◈ 장법, 수법

  • 배산장법(背山掌法) : 공격보다는 수비에 중점을 둔 장법.
  • 삼양신장(三陽神掌), 적련신장(赤 神掌), 비서장(飛絮掌),
  • 삼양수(三陽手) : 금나수법, 삼양지(三陽指),
  • 무영비독수(舞影飛毒手),
  • 구절만옥수(九絶萬玉手): 세 가지 독물을 섞어 만든 특별한 용액에 손을 담근 후 독문심법을 운용해 단련을 시킨다. 다시 천일 후에 또 다른 세 가지 극독을 섞어 만든 용액을 흡수해 익히는 독공이었다. 이것을 완성하게 되면 수련자의 손은 본래의 독성 여섯 가지와 그것들이 조합해 만들어내는 새로운 독성 아홉 가지를 더해 모두 열다섯 가지의 독성을 가진 손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만약 구절만옥수에 당하게 된다면 상대는 열다섯 가지나 되는 독 중 어느 것에 중독된 줄을 모르기 때문에 해독을 할 수 없어 처절한 고통 속에 죽게 된다. 더구나 완성된 구절만옥수는 강철에 버금가는 강도를 이루게 된다. 이것을 대성하여 모든 독이 일원기가 되면 만절만옥수(萬絶萬玉手)가 된다.
  • 추뢰신법(追雷身法) : "독은 가까이서 암기는 멀리서" 당가인이라면 근본으로 삼아야 하는 말이고 추뢰신법은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절정의 경공신법이다. 점창의 탄현신법에 버금갈 정도로 빠를 뿐만이 아니라, 무당의 유운신법만큼이나 지구력이 강한 신법이기도 하다. 독령암혼갑 같은 무거운 옷을 입고 움직여야 하는 당가인에게는 신법이 구명절초 그 자체이다.

◈ 팔대극독

  1. 신선폐
  2. 반구혈
  3. 군자산(君子散)
  4. 견혼수(牽魂水)
  5. 상린남영(祥鱗藍影)
  6. 자오분심(子午焚心)
  7. 칠보단혼산(七步斷魂散)
  8. 오독탈명단(五毒奪命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