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로 전군[宝路殿君]은 제 26 대 진평왕의 적 2 남이다. 보로 전군은 진평왕과 그의 후궁 보량 공주 사이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그것이 진평왕의 적통왕후인 승만후가 질투하여 보량을 종신(宗臣)에게 시집보내려 하였다.

김유신의 셋째 딸 작광은 보로 전군(寶路殿君-26대 풍월주)과 혼인 하였다. 신공의 어머니는 흠돌의 누나 흠신이다. 흠신은 처음 보로 전군에게 시집을 갔다가, 흠돌이 자신의 세력 기반을 다시고 나아가 자신이 부제가 되기 위하여 자신의 누이를 진공에게 시집보냈다.

이러한 맥락에서 신공은 태어났다. 흠신 (欽信)이 보로 전군에게 시집가서 두 딸을 낳았는데 아름다웠다. 신공은 삼간의 한명인 흥원의 딸과 혼인을 한다. 이로써 흠돌, 진공, 흥원은 자식대에도 서로가 혼인이라는 수단을 통하여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