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팔사 위키

마법 빗자루

바르게 이름 지어졌어야 할 이 빗자루는 말이나 마차같이 마녀들과 같이 다닌다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통적으로 보호를 위해 서양물푸레나무(ash)로 만들어진 막대는 남자의 근원을 대표하고 보호, 액막이, 그리고 순수함을 위해 자작나무의 잔 가지들로 만들어진 브러쉬는 여자의 근원을 대표한다. 이것은 버드나무의 가지와 같이 보호, 치유, 그리고 사랑을 위해 밀접한 관계가있다. 이것의 성적 상징때문에 이 빗자루란 단어는 도덕성을 상실한 여자들을 말할때의 은어로 사용됐었다.

원래는 어쨌든, 빗자루는 비(broom)로 만들어졌으며 - 그러므로 빗자루(broomstick)이라 이름 붙여진것 - 마귀를 쫒아내는 행운의 마력으로써 거리의 행상인들에 의해 팔리곤 했다. 이것은 보통 이교도들의 결혼 예식동안 사용되어졌다.그 커플은 그들의 불문율의 결합을 상징하기 위해 빗자루를 뛰어넘었다. 집시 커플들은 그들의 결혼후 번성을 축복하기 위해 빗자루를 앞뒤로 뛰어넘었다. 빗자루의 가장 중요한 사용은 당연 마녀들이 A에서 B까지 갈 수 있게 하는일이다.거의 모든 마녀 그림들은 브러쉬를 뒤로하고 빗자루를 타고 있는 마녀들은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아주 잘못된 것이다. 빗자루는 성적 의미가 있기 때문에 마녀가 밤에 하늘을 날을때 그녀에게 방향을 알려주기 위해 고양이가 앞자리에 앉아야 하고 브러쉬는 앞을 향해야 한다.

빗자루의 또다른 중요한 사용은 방의 나쁜 기운을 쓸어버리거나 마법의식을시작할때 마법진으로 원하지 않는 존재들을 없애서 깨끗하게 함으로써 마귀를 쫒아내는 것이다. 폭풍우를 불러냈을때 이를 멈추게 하기위해서 가마솥에 물을 채우고 마법빗자루로 시계방향으로 혹은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