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팔사 위키

레온테스 (Leontes)는 아더의 충신이자, 귀네비어의 남편이다. 우서왕 살아생전 가장 용감했던 기사중 한명. 자신의 왕의 죽고 난 후 레온테스는 그 충성을 아더에게 받치며 카멜롯으로 합류한다. 귀네비어와 약혼한 그는 경함과 충실함으로 어린왕 아더에게 충성을 받치며 인정받게 되고, 어린왕 아더를 폭력과 협박으로 왕위를 쟁탈하려는 자들로 부터 지켜준다.

'겨울이야기'는 절묘한 조화, 등장인물과 사건의 다채로움 등이 특징이라고 극단 측은 설명했다. 시칠리아의 왕 레온테스가 자신의 부인 헤르미오네와 친구 폴릭세네스의 관계를 의심하는 데에서 사건이 시작된다. 페르디타(Perdita)는 레온테스왕과 헤르미온느 왕비 사이의 아름다운 딸이다. 하지만, 의심이 많은 레온테스왕은 그녀를 간통에 의한 출생이라 생각하고 추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