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팔사 위키

개리스 슈리케(Garris Shrike)는 우주선인 상인의 행운(Trader's Luck)의 주인이다.

사실, 한 솔로는 어린 나이에 그의 부모에게 버림받았고 코렐리아 우주 항구에서 개리스 슈리케에 의해 발견된 것이 가장 오래된 기억이다. 슈리케는 솔로를 그의 부랑자 무리의 일원으로 넣었고 그를 훈련시켜 비밀 사업에 이용했다. 처음에 한은 거지로 보내졌고, 그의 어린 외모를 동냥을 얻는 데 이용했다. 더 나이가 들었을 때, 한은 처음에 슈리케의 드로이드로 소매치기 하는 법을 배운 후에 거리로 보내졌다.

이 때, 그는 슈리케의 우주선인 상인의 행운(Trader's Luck)에서 요리사로 일했던 우키(Wookiee)족 듀라나(Dewlanna)와 친구가 되었다. 한은 슈리케의 지시에 따라 소행성대 광물 채굴 사기(asteroid mining scam)와 스웁 경주(swoop racing)를 포함하는 수 많은 사기와 불법 활동에 참여해야만 했다.

솔로는 그의 가족, 특히 친부모에 대해 더 알고 싶어했지만 슈리케는 그를 좀 더 잘 통제할 수 있도록 모든 정보를 감추었다. 수 년간 한은 자신의 성조차 알지 못했다. 어떤 시점에서, 듀라나에게서 자신이 유명한 솔로 집안에 속해 있다는 것을 알자 곧 코렐리아에 있던 슈리케에서 도망쳐서, 오랫동안 잃어버렸던 숙모인 티온 솔로(Tiion Solo)와 그의 사촌인 트랏칸 살-솔로(Thrackan Sal-Solo)를 찾아냈다.

그러나 가족과의 재결합은 끔찍했다. 그의 숙모는 집안에 틀어박힌 미친 여자였으며, 그의 사촌은 새디스트적인 괴롭힘꾼으로 결국 그를 슈리케에게 팔아 넘겼다.

"너에게 죽음을 내리겠어, 솔로. 지옥이라는 곳이 있다면 그곳에서 계속 썩어라." - 개리스 슈리케

한 솔로는 슈리케의 명령에 따라 많은 행성들을 방문했다. 왜 슈리케가 어린 솔로를 그런 위험한 환경에 놔두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한의 교육은 슈리케가 거지와 도둑으로서 이용했던 다른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불규칙했다. 간헐적으로, 슈리케가 복잡한 사기 사건을 벌이고 있을 때 "휼륭한 가족"의 일원으로 위장해 한은 학교에 나가곤 했다.

솔로는 슈리케를 위해 여러 종류의 불미스러운 일을 해서 생활비를 벌었다. 한 때 그는 살인자 레모(Lemo)와 산다(Sanda)가 운영하는 해적 집단에 참여하기도 했다.

한 솔로카리다 아카데미(Academy of Carida)에 합격한 직후, 빅 드레이고와 한 솔로가 같은 사람이라는 걸 알고 있었던 몇 안 되는 사람 중의 한 명인 개리스 슈리케의 공격을 받았다. 솔로는 헛의 보복으로 운이 없다는 걸 확신했지만, 다른 현상금 사냥꾼이 슈리케를 죽였고 한은 그 사냥꾼을 죽일 수 있었다. 다음날 그는 카리다로 떠났다.